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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처벌은 날조 용인 것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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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감독 관리위원회가 신주 발행 체제 개혁 공개 초안을 공포하고 1 개월 공식적인 규칙에서 주식 조작 행위를 엄벌 화하라는 시장의 목소리가 나날이 높아지고있다. 감독 관리를 강화한다고해도 시장에서는 조작에 대한 처벌은 아직 부족하다는 것이 일반적인 인식이다. 특히 증권 감독 관리위원회가 만 훗과 회사의 상장 사기 사건에 대해 내린 처벌이 너무 가벼운하고있다. 평안 증권은이 사건으로 3 개월의 추천 자격 정지, 추천인은 벌금 30 만 위안 (약 487 만원)에 그쳤다. 조작에 대한 솜 방망이 처벌은 隔靴掻痒 효과가없고, 너무 싼 벌금 상장사 조작의 일상화를 용인 할 뿐이다. 증권 범죄에 대한 법적 처벌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날조는 주식 시장의 병


녹색 대지 조작 사건에서 이번 만 훗과 사기 사건까지 재무 제표 위조에서 "질병을 안고"의 신주 발행까지 조작 풍조는 지금까지 중국 주식 시장의 각 분야에 침투하고있다. 잇달아 발생하는 조작 사건은 이미 투자자의 이익을 깊게 침해하고 있으며, A 주 시장이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진한 시장이되고있다 원인 중 하나이기도하다.


"날조는 개별 안건은 없다"고 증권 감독 관리위원회의 姚剛 부주석은 지적한다. "재무 감사​​와 관련된 900 여개 기업 중 감사 종료 한 269 개사에서 임의로 30 개를 추출했지만 모두 정도의 차이는있는 문제가 있었다. 이것은 현재의 정보 공개의 질이 걱정하는 것이다 레벨 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 재무 감사​​의 진실성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다른 분야의 개혁 등 말도 안되는 "


"30 개 모든 추출 된 기업에 다소 문제가 있었다는 것은 나머지 600 개 이상의 기업은 어떻게 될까. 추출한 기업이 100 %에 가까운 조작을하고있는 상황은 추운 따름이다"고 , 재경 평론가 葉壇 고 말했다. 심각한 날조는 만 훗과와 녹색 대지의 비율이 아니다. 기업은 몇몇 개인 명의의 은행 계좌를 조정하고 기업의 자체 자금과 개인 계좌 간의 이체를 이용하여 허위의 수입을 늘리고 이익을 부풀려 있었다. 또 어떤 기업은 은행의 증서를 위조하고 1300 개 이상의 누계 금액 14 억 위안 (약 227 억원)에 달했다. 중개 기관이 요령은 가벼운 편 종종 조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업에 조언하는 '달인'이되고있다.


 


제도의 결함이 불법 행위를 조장


오랜 정보의 날조와 상장 사기는 중국의 주식 시장은 완고한 병이되고, 상장 기업 1 개사의 행위가 아니라 시장에서 일종의 관습적인 행위가되고있다. 각 부분의 "신세"가 없으면 이러한 "질병 소유"기업이 신주 발행에 성공할 수있을 리가 없기 때문이다.


상장 기업의 날조 행위는 왜 멈추지 않는 것인가. 무한 과학 기술 대학 금융 연구소 董登 신 소장은 다음과 같이 분석하고있다. 첫째, A 주식의 신주 발행은 허가제이지만, 실제로는 공개 전에 심사는 어려워도 공개 후 관리 감독은 느슨한 때문에 일부 기업에서는 어떤 방법으로 증권 감독 관리위원회 의 허가라는 관문을 돌파하여 상장 해 버리면 차지하고 것,이라는 것이다. 둘째, 일부 주식 발행인과 증권 중개 기관에 기본적인 정직과 법제 의식이 결여되어있는 것. 사리 사욕만을 위해 흔히 합류하고 한패가되어 부정을 일하고 조작 파트너가 상장 사기를 작동한다. 따라서 주식의 발행인은 큰 이익을 얻고, 중개 기관은 거기에서 폭리를 탐 목적이 달성있다. 셋째, 입법이 늦어 처벌이 너무 가볍다. 증권 범죄를 발생시키지 않는 같은 충분한 위협 힘이 없다. 넷째, 관리 감독의 노력 부족으로 투자자 권리 보호 의식이 결핍하고있는 것. 다섯째, A 주 투자자는 오로지 이윤이 목적의 신주 구입하는 악습을 특히 좋아하고, 발행자 및 증권 중개에 기회를 준다. 실적에 관계없이 비용도 상관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신주를 구입 마구 직접적인 온라인 당선 비율을 낮게 신주 상장 첫날 신주의 가격 상승을 초래한다. 제 6 중국 기업 대출 루트가 단일 주로 은행 대출에 의존하고 있으며, 채권 시장 및 장외 시장이 미발달의 현재 기업은 다변화 분산 투자 수 없다. 따라서, 자원 부족의 신주 발행이 외나무 다리입니다 일종의 상환이 필요없는 대출 방식이라고 기업에 인식되고있는 것이다.


 


진심으로 날조를 처분해야


"증권 감독 관리위원회 만 훗과 사건에 대한 처벌에서 보면 분명 시장의 기대와는 큰 격차가있다"고 재경 평론가 皮海 노즈 고 말했다. "증권 감독 관리위원회가 추천 기관인 평화 증권 등의 중개 기관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도 상장 사기 사건의 처벌은 추천 기관 등 중개 기관에 대한 처벌을 줄뿐만 아니라 날조 한 기업에 무거운 처벌을 준다는 데 그 입각 점을 두어야한다. 만약 상장 사기의 기업 본체가 가벼운 처벌로 끝나 버리면 상장 사기 사건의 처벌 자체가 용두사미가되어 버려, 추천 기관에 대한 무거운 처벌도 있어야 의의를 잃어 버리는. ​​"


"시장의 혼란은 엄격한 법률을 가진"고 董登 신 소장은 말한다. 증권 범죄가 갈수록 만연하고있는 것은 입법 지연, 처벌이 너무 가벼운 것을 의미한다. 중국의 현행 증권법 형법, 민법의 증권 범죄 관련 조항의 수정이 강하게 요구되고 있으며, 중요한 것은 법에 의한 처벌을 엄격화하는 것이다. 따라서 입법이라는 측면에서 "파산 감옥에 결합 된"이라는 상응하는 처벌 조항을 증가 야지 그렇게해야만 법률에 충분한 억지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董登新 소장은 "정보 조작과 상장 사기를 완전히 소멸시켜 싶은 경우 적어도 하나는 등기 제도를 추진하여 신주 공개 이전 행정 심사와 심사 비용을 줄이고 신주 발행의 효율성을 높이기 수 다음 신주 발행 후 행정 감독 관리와 시장 감독 관리를 강화하고, 증권 범죄를 엄중히 단속 할 더 다층적인 자본 시장의 구축이라는 3 개 분야의 개혁이 필요하다 "고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