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보호 전기 자동차에 기대
카테고리 없음중국 국가 세무 총국 중국 공업 정보화 부는 지난 번 새로운 에너지를 채용 한 자동차와 선박은 2012 년부터 자동차 선박 세금을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통계에 따르면 2011 년 말 현재 중국의 대표적인 도시에서 실제로 주행하는 신 에너지 자동차는 이미 1 만 5000 대를 넘어 2012 년에는 각지에서 8 만대 가까운 차량이 판매되면 전망되고있다.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의 발전이 새로운 기회의 도래를 말할지도 모른다.
에코 부르는 소리 점점 높아
중국 국무원은 2012 년 2 월말에 「환경 대기 품질 기준 '을 발표하고 각 성 ·시에서 미소 입자상 물질 (PM2.5)의 관측을 의무화한다고했다.
PM2.5는 대기 중에 부유하는 직경 2.5 미크론 이하의 입자상 물질로 매우 작기 때문에 폐에 흡입 쉽다. 데이터에 따르면, 베이징의 대기 중에 떠도는 PM2.5의 약 22 %는 자동차의 머플러에서 배출되는 배기 가스이다.
신 에너지 자동차 가스 배출량이 상대적으로 적고, 가스 중의 유해 물질도 거의 제로와 매우 깨끗하고 환경 보호에 적합하기 때문에,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추진하는 것은 PM2.5 오염을 억제에서 그리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된다.
원자바오 총리도 2012 년 정부 활동보고에서 신 에너지 자동차를 "매우 성장", "크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종종 언급하고있다. 이 점에서 봐도 신 에너지 자동차의 보급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있다.
순수 전기 자동차의 장점
최근 '제 12 차 5 개년 계획 "의 신 에너지 자동차의 중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문가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순수 전기 자동차, 연료 전지 자동차의 3 종류의 구동 모델을 검토 한 결과,"순수한 전기 자동차 전략 '을 내 세웠다.
중국 과학 기술부 만 강 부장은 "순수 전기 자동차는 새로운 에너지 차량에 속하며 중국의 미래 발전 전략에 부합하고있다"고 강조하고있다.
순수 전기 자동차는 기존의 구동 모델과 달리 구동력을 동력 전지에 의한 위해 배기량이 감소하고 사회 전체의 연료 사용량도 크게 줄일 수있다. 이 모델은 자동차를 단순한 「에너지 절약」의 영역에서 진정한 '신 에너지'의 영역으로 향하게하는 것이라 할 수있다.
시민의 이씨는 "최근 막 구입 한 전기 자동차에 만족하고있다"고 말했다. 여성 손씨는 미니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차는 집에서 충전 할 수 있고, 1 회 4 시간 충전으로 80 킬로미터 달릴거야"라고 말했다.
지난 번 중국 과학 기술부는 " '제 12 차 5 개년 계획"전기 자동차 기술 발전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하고 "순수한 전기 구동"자동차는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기술의 미래를 향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지적하고있다.
가까이에 육박하는 전기 자동차의 보급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의 2011 년 생산량과 판매량은 각각 8368 대, 8159 대와 전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심천은 2012 년 3 월에 신 에너지 자동차 보유 대수가 3035 대이며, 전국 최고이다. 또한 "제 12 차 5 개년 계획"기간 동안 500 억 위안 (약 6460 억원)에서 600 억 위안 (7750 억원)을 투입 해 국가 수준의 신 에너지 자동차 생산 기지를 건설 할 예정이며, 새로운 에너지 차량의 추진을 "리드"하는 역할을 다하려고하고있다.
칭화 대학 에너지 절약 · 신 에너지 자동차 프로젝트 센터의 유럽 양명 높은 주임은 "중국에서는 2015 년 전후에 신 에너지 자동차 산업화가 첫 번째 봉우리 것"이라고 말하며, "그 때 순수 전기 자동차 판매 대수는 20 만대에서 25 만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하이브리드를 더한 각종 신 에너지 자동차의 시장 점유율은 1 %의 허들을 넘는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또한 중국의 충전 스테이션 수, 충전 노즐 수는 이미 세계 최다이며, 최근 상하이 기차, 제일 기차, 북경 역 등 주요 자동차 업체들도 각각 신 에너지 자동차 개발 계획을 발표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