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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 년만의 유행 취업자 10 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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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이는 개항 이래 160 년의 역사 속에서 이름이 알려진 전통의 카페가 몇 가지 있었다. 그 중에서도 홍구 구 다 윤리로에있는 카페의 부지는 1920 년대 말에 루쉰과 좌익 작가 연맹의 청년들이 모인 역사적인 장소이다. 당시 상하이의 카페는 진보적 문학과 결합했다. 80 여년을 거쳐 카페 문화가 상하이에 되살아 난 것이다.


 


 




카페 문화가 조용히 등장


 상하이에서 유명한 노 보리 커피 관 · 창업자의 리우 니와 씨는 "상하이 카페가 유행 시작한 것은 지난 몇 년으로, 5 년 전에 아직도 이렇게 인기가 없습니다"라고 말한다 . 카페 문화의 유행은 중국의 도시 주민의 소득 증가와 소비 습관의 변화에​​ 관계하고있다.


 상해시 식품 협회가 새롭게 발표 한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상하이의 커피 전문점은 이미 4000 개 이상 다른 음료와 함께 커피를 제공하는 가게는 1 만 2000 개를 넘어 관련 취업자 수는 10 만명에 달하고있다.


 12 년 전, '스타 벅스 커피'라는 브랜드가 상하이에 상륙했다. 현재는 상하이에 148 점포, "길이 삼각"(상해, 강소, 절강 중국 경제가 가장 발달 한 세 지역의 약어) 다른 도시에 100 개의 근처가 전개되고있다. 이와 동시에 COSTA 향 琲繽 쾌락 영몽 등의 커피 나 음료 체인점들이 속속 상하이의 교통 거점, 상업 빌딩, 공원 등에 출점하고 소비자에게 잘 알려져있다.


 상하이 衡山로있는 커피 체인점 · 점원의 황 씨는 "고객이 많을 때는 매일 300 잔 이상의 음료가 나오지만, 커피가 주 후에는 중국 차입니다"라고 말한다.


 지금은 많은 커피 애호가가 카푸치노, 라떼, 모카 등의 구별이 붙게되었고 일부 애호가는 커피 문화에 관한 책을 구입하거나 인터넷에서 정보를 교환하고있다 .


핸들 네임 "宝鼠 '라는 출판사의 여성 편집자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있다. "다양한 커피 체인 브랜드가 있지만, 나는 하나의 브랜드 커피 밖에 마시지 않아요. 그것? 더 높고 개성적인 카페할지 네요. 이것은 고급 생활의 상징이야."


 


다양한 문화의 즐거움을 추구


 매뉴얼 화 된 커피 체인점 브랜드 이외에도 주목할만한 것은, 길거리 곳곳에있는 개성적인 카페이다.


 상하이의 역사 풍모 보호 지역에있는 노 보리 커피 관을 보자. 소유자의 리우 니와 씨는 지난 30 년 동안 모은 컬렉션을 매장에 전시하고있다. 100 평방 미터 미만 3 층 공간은 동시에 "컬렉션 창고 '역할도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중국과 서양이 융합 된 오래된 사진이나 골동품들이 진열되어있다. 골동품 좋아하는 수집가에게는 커피를 즐길 때 더욱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도 맛볼 수있다.


 은행만이라는 고수입의 일을 버린 리우 니와 씨는 카페의 경영은 순수한 개인의 취미가 독보적 것이라고 느낀다. 블로그를 활용하여 상점 디자인의 모든 과정을 인터넷으로 공개하고 많은 네티즌들의 제안을 모집했다.


정식 오픈 후 매장의 매출은 자신의 예측을 크게 웃돌았다. 지금이 카페는 전용 "微博 (우에이보 = 중국판 트위터 -) ID"를 가지고 항상 열성적인 팬의 기록이있다.


 "개성적인 카페의 유행은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현대인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욕​​구와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산업화와 도시화가 가속화되고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냉담한 인간 관계에 빠져 있기 때문에 사람과 교류와 대화가있는 플랫폼이 필요로되어있는 것입니다. 카페에 入り浸る 것도 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라고 상하이 재경 대학 인문 학원의 장 義国 부교수는 말했다.


 그는 빠르게 진화하는 중국의 도시 생활 속에서 카페 문화는 중국인의 "슬로우 라이프"에 대한 강한 열망을 반영하고 있다고 분석하고있다. 이 관점에서 보면 카페는 중국과 서구가 동거하는 공공적인 점포 공간은 사람들이 사회적인 불안을 완화 "안전 밸브"가 될 것이다.


 "많은 카페에서 전통 중국 차도 함께 판매하고있다. 이것은 중국인의 삶의 개방도 및 관용성도 나타내고있는 것입니다"라고 章副 교수는 말했다.


 


문화의 신기축을 창출


 유화, 서, 독서회, 영화 음악 ...... 관찰력이 예리한 사람은 가장 인기있는 카페에 자신의 개성과 특징이 있다는 것을 눈치 챌 것이다. 그 중 '문화 창의 산업 단지'내에있는 일부 카페는 이미 유행 트렌드 파티와 쇼 등을 기획하는 새로운 랜드 마크가되고있다.


 2012 년 들어 컬렉션 좋아하는 리우 니와 씨는 가구 컬렉션을 전시 할 수있는 2 채째의 카페를 개점 시키려고 생각하고있다. 그는 소비자의 수요가 높아지고있는 것, 또 다른 측면에서 카페 소유자들의 영감을 활성화시킬 수있는 것,이 두 가지 요인으로 인해 중국 시장에서 개성적인 카페의 잠재력은 경시 할 수없는 하고있다. 


 "우리는 설명서대로 서비스와 대량의 음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커피를 맛보는 동시에 오래된 포스터와 골동품을보고 즐기고 관심이 있다면, 나는 또 1 개의 잡화점 에 가서 오래된 시계와 가죽 제품, 고서 할인을 찾을 수도있다. 길거리의 작은 가게가 향후 새로운 문화의 영감의 싹을 낳을지도 몰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