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화는 "품질과 속도"의 양립에
카테고리 없음도시화는 향후 경제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지만, 이제는 과거의 방식 "대 약진"식의 추진 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있다. 앞으로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계획, 지역 발전과 협력하면서 환경 친화적 인 도시화를 진행해야한다. 유물론의 하드 건설에서 "사람을 주체로 한 부드러운 건설에"속도 만 추구에서 "속도와 품질의 양립에"전환 해 나가야한다.
도시 계획은 합리성이 필요
중앙 경제 공작 회의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도시 계획이 필요하며, 도시와 마을, 도시 군을 과학적으로 배치하고 지역 경제 발전과 산업 입지와 긴밀하게 협력해야한다"고 발표 했다.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 중국 도시 · 마을 센터의 易鵬 연구원은 "도시화 자체가 취업과 소비를 초래하는 것이 아니라, 경제, 과학 기술, 실업 생산 자체의 발전에 의해서만 주민의 복지가 충실 더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 끌린다. 그것에 의해 도시화의 확대가 촉진되는 것이지 그 반대가 아니다」라고하고있다.
"도시화의 질을 높이고"5 개의 방지 "를 철저히해야한다"며 전국 인민 대표 대회 위원이며 경제학자이다 辜勝 阻氏는 다음과 같이 제안하고있다. 1, 도시화의 「라틴 아메리카의 함정 "을 방지하고 산업을 무시했다"과도한 도시화 "를 피한다. 2 "스피디이지만 질은 낮다"도시화를 방지하고, "속도 질이 수반하지 않는"도시화을 피한다. 3, 도시화의 과정에서 이주 농민이 구석에 내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반 도시화'에 따른 너무 높은 사회적 대가를 피한다. 4 "토지 가격 등귀"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고, "도시화"가 "부동산 화 '되는 것을 방지하고 부동산 가격 상승을 피한다. 5 대도시의 "대도시 병"을 방지하고 대도시 인구의 과도한 팽창을 피한다.
대도시 집중이 아닌
도시화 추진 과정에서 그 배치는 지역의 발전과 행보를 함께해야한다. 지역 사정에 맞게 발전 단계의 차이에 따라 합리적으로 도시화를 추진해야한다.
중국 사회 과학원 농촌 발전 연구원 李国 祥 연구원은 "신형 도시화는 세 가지 문제를 해결해야한다"고하고있다. 첫째, 도시의 토지 확장은 농업 인구의 이전과 결합하여야하며, 단지 도시를 확장 건설뿐만 말라. 다음 도시화는 산업의 이전과 연관 산업의 도시와 농촌 간, 지역 내에서의 합리적인 배치를 실현해야한다. 셋째, 대도시 중소 도시 및 시가지와 협조 해 발전해야한다.
과정을 관통하는 환경 중시
중앙 경제 공작 회의는 "집약화, 지능화, 에코 화, 온난화 방지의 도시화의 길 '을 가야한다고 지적하고있다.
전문가들은 "지역 환경에 적합한 도시화 발전의 청사진을 수립해야하고, 그러면 도시화와 경제, 사회, 생태계의 균형과 협조를 유지있다"고 제안하고있다.
辜勝 阻氏은 환경 중시의 이념과 원칙을 도시화 전 과정에 용해시켜야한다고하고있다. 발전 과정에서 도시화는 양적 확대뿐만 아니라, 그 이상으로 질 향상을 중시해야하고, 수량을 존중하는 외연 적 확대에서 질을 중시하는 내면적 발전에, 즉 "행복 도시", " 지능형 도시 ","조화 도시 '건설을 목표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