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본토 계 호텔 브랜드 창설의 시대
카테고리 없음경쟁 속에서 성장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우리의 현대 호텔의 인식은 국제 브랜드에 계몽 된 것이다." 중국 국가 관광국 (국가 旅游 국) 산하 중국 旅遊 연구원 戴斌 원장은 이처럼 국제 호텔 브랜드를 평가했다. 중국 현대 여행업의 발전은 1979 년에 시작하여 외국에서 손님을 대접하기 위해 속속 "현대"호텔이 지어졌다. 베이징 건국 호텔 (JIANGUO HOTEL BEIJING)는 대표적이다. 1982 년 베이징 건국 호텔은 첫 국제 호텔 관리 그룹 - 홍콩 페닌슐라 그룹의 경영을 도입했다. 1984 년 중국 국무원은 "베이징 건국 호텔 경영 방법의 보급에 관한 사항"을 공포하고 전국에 '건국 배우자'열풍을 일으켰다. 그해 홀리데이 그룹이 중국에 상륙, 다음 1985 년에는 국제 호텔 그룹 아 코르 (Accor)가 그 후에도 국제 호텔 그룹이 잇달아 중국에 진출했다.
"목전 국제 주요 브랜드는 모두 중국에서 가맹 호텔을 찾을 수있다". 戴氏은 이러한 국면은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선, 당시 우리 자신의 관리 경험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당시 국제 호텔 그룹은 주로 미국, 일본, 유럽 등 선진국에서 비롯하여 경제적으로 우위 였기 때문에 " 그러나 30 여년을 거쳐 국면은 조용히 변화하고있다.
"중국 고객 시장 확대의 속도가 너무 위해 국제 호텔 브랜드 자신의 인적 자원이나 마케팅면에서의 단점이 부각되면서 경영의 압력이 증가했다." 동시에 고객 시장에 큰 변화가 생기고있어 점차 해외 지향형에서 국내 지향적으로 이동하고 현지 고객 비중이 커지고있는 데다 소비 수준도 점차 향상되고있다. 이 때문에 중국의 전통 문화와 관습을 숙지 한 지역 브랜드는 국내 고객에게 서비스에서 우위가있다. 그리고 본토 계열 브랜드는 국제 브랜드 "직접"경쟁하는 가운데 끊임없이 배우고 점차 성장하여 일정한 시장을 차지하게되었다. 금강 (JIN JIANG) 금릉 (Jinglin) 건국 화원 (Garden), 유경 (Metropark) 등 본토 계 호텔 브랜드 호텔 경영의 전문화의 길을 전진을 계속하고있다. 그 중에서도 금강은 미국의 호텔 관리 위탁 회사 인 인터 컨티넨탈의 인수에 성공하고 중국 여행 관련 기업의 국제적 운영을 위해 귀중한 삽화를 제공했다.
본토 계 호텔 브랜드 창설의 시대에 돌입
2005 년말 힐튼 난징 (남경 希爾 사돈 국제 대 주점)가 관리 협약의 이윤 지표를 달성하지 못했음을 이유로 주주 측은 국제적으로 유명한 호텔 관리 회사 힐튼과 10 년에 걸친 위탁 관리 계약을 앞당겨 중지하고 관리 권한을 주주 측의 하나 항구 중 여행 그룹에 引渡す 함께 호텔 이름 남경 유경 국제 호텔 (GRAND METROPARK HOTEL, NANJING 난징 메트로 파크 국제 호텔)로 개명했다. 이 탈취 1 개월 미만 동안 샹그릴라 호텔 남경 (난징 "땡 山香 格里拉")도 공식적으로 "남경 정산 가든 호텔"로 개명했다. 힐튼과 샹그릴라 두 외국계 호텔 관리 회사의 잇따른 철수 지역 난징 언론은 "지진"고 보도했다.
항구 중 여행의 접수 관리 후 바로 남경 메트로 파크 국제 호텔은 힐튼의 경영시 장기간 적자 경영 고침에서 벗어났다. "중국 국정에 부합 한 관리 체계가있다"메트로 파크 브랜드는 이렇게 자신의 성공 경험을 총괄했다. 戴氏은 본토의 호텔 관리 회사가 중국의 소비 수요를 더 잘 알고 있다고 지적한다. "양식과 중식, 커피와 중국 차, 중국 역시 후자를 선택하는 경향에있다.이 같은 소비 습관의 차이는 어느 정도 호텔의 경영에 영향을 미치는"는 것이다.
화려한 호텔 고문기구의 수석 기술 책임자 인 趙煥? 씨는 "현재 국제 호텔 그룹이 징수하는 기반 관리 수수료 (기본 관리비)은 호텔 전체 영업 수익의 8 %로 적은 지출 이 아니기 때문에, 이것이 더 많은 호텔 업체 스스로 호텔 경영을 실시한다고 선택하라는 원인이되고있다 "고 지적한다. 시티 콤플렉스 및 투어 컴플렉스의 건설로 결정된 규모의 호텔을 축적 해왔다 만달 그룹은 자기 지주의 브랜드를 발표했다. 이외에도 벽계 원 녹지 (그린란드), 재력, 恒大, 세계 무역 등의 전문가가 호텔업의 영역에서 손을 넓히는 전략을 가다듬고있다. 이 때문에 戴氏는 중국 본토 브랜드 창설의 시대는 이미 도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있다.
국제적인 상표에서 학습은 아직도 필요
최근 중국의 여행 산업은 빠르게 발전하고 호텔업에 강 대한 견인 작용을 미쳤다. 최근 뉴스에서는 중국 호텔 시장의 장래의 낙관적 예측에 따라, 인터 콘티넨탈이 새로운 브랜드 華邑 호텔 (HUALUXE)를 향후 15 ~ 20 년 이내에 중국 100 개 도시에서 전개한다. 계획은 성도, 서안, 천주, 해구, 장가계 등의 2 선 도시 (지방의 핵심 도시), 산신 도시 (2 선 도시 이외의 지방 도시)를 주요 부지 선정 지역에 추가한다. 국제 브랜드의 눈에 맞는 두세 선 도시는 중국 본토 계 호텔 브랜드에게도 주전이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당분간 국제 호텔 경영 그룹의 우위에 근본적인 변화가 발생하고 있지 않다." 戴氏의 지적은 현재 중국의 5 성급 호텔에서 본토 계 브랜드가 차지하는 것은 10 분의 2 3이다. 또한 대만 중유 호텔 관리 공사 이사 높이 텐 메이 씨도 "많은 국제 호텔 그룹도 이미 경영 전략 조정을 시작하고 공식 예약 사이트 중국어 페이지를 추가하고 더 많은 중국인 고객을 끌고 있다 "고 말한다. 많은 국제 호텔 그룹이 이미 또는 현재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한 구조와 소비 습관의 호텔 상품이나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앞다퉈 점유 강화하고있다.
본토 계 브랜드는 국제 브랜드와 대등하게 대접 해 싶어도 아직 많은 점에서 국제 브랜드 호텔 배워야한다. 戴氏는 "국제 브랜드 호텔은 품질 유지를 중시시기별로 비용의 유지에 구애되지 않는다. 동시에 그들은 모두 완벽한 국제적인 영업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으며, 설정 한 멤버십 시스템에 우리도 배워야한다 "고 지적한다. 또한 "과거에는 호텔은 노동 밀집 형 산업으로 간주되어 있었지만, 실제로 호텔은 자본 집약형, 기술 집약형 산업이다"라고 말한다. "스마트 호텔이 미래의 호텔 개발해야 방향이지만, 현재 대다수의 본토 계 호텔은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시스템, 멤버십 시스템이 미흡하다."
미래 호텔 간 경쟁은 점점 브랜드력의 승부가 될 것이다. 국제 및 하이 엔드 고객 시장에서 국제 브랜드는 강력한 호소력을 가지고있는 데다 이미 고정 고객층이 형성되어있다. 중국 본토 계 호텔에 부족한 것은 바로 영향력있는 브랜드이다. 현재 중국의 많은 호텔 관리 회사는 관리 수출 수준에 머무르고있어 브랜드의 확대에는 이르지 않았기 때문에 가맹 호텔의 확대는 완만하다. 戴氏은 "호텔의 브랜드 건설 막강한 인적 자원과 정보 자원의 지원은 빠뜨릴 수 없지만, 동시에 장기적인 계획과 필요 자금 투입도 중요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