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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고속철도가 세계를 달리는 날이 가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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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EAN 경제 무역 장관이


고속철도를 타고


지난 번, ASEAN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 경제 무역 장관 대표단이 고속철도를 타고 상하이에서 베이징으로 이동했다. 길이 1318 km에 이르는이 고속철도는 전 과정을 약 5 시간으로 운행한다. 개통 2 년 지나지 만 승차 율은 빠르게 업하고 피크 시간대에는 최소 5 분 간격으로 출발하고있다.


리커창 총리는 대표단을 접견했을 때, ASEAN 경제 무역 장관이 중국 남부에서 베이징으로 이동 고속 철도를 이용한 것을 "이는 중국의 고속철도에게 명실상부 한 '로드쇼'이다"고 칭찬했다 .


동시에 각국에서도 고속철도 건설의 속도는 가속하고있다. 호주는 인프라 확대에 적극적 최초의 고속철도 건설을 위해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고있다. 태국 교통부 고속철도 건설 계획에 따르면, 태국은 향후 7 년 이내에 고속철도 4 개 건설을 완성 할 예정이다.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브라질, 터키 등 고속철도 건설 계획에 적극적이다.


중국은 영업 운행 거리가 세계에서 가장 긴 고속철도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해외의 고속철도 건설에 참여하고있다. 중국 기업은 해외 고속철도 전을 개최하고 중국의 지도자들도 다양한 장면에서 중국의 고속철도를 PR하고있다.


 


리커창 총리가 스스로 영업


리커창 총리는 10 월에 태국을 방문했을 때 태국의 인 랙 총리와 함께 "중국 고속철도 전시회"에 참석했다. "중국 타이 관계 발전 장기 계획 '에 따르면 중국은 태국의 고속철도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건설 비용의 일부를 태국 농산물에 지불이 검토되고 있으며, 태국 측도 환영을 표명하고있다. 이 제휴 방식은 "쌀과 고속철도 바터 무역 '이라고 표현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이 총리는 베이징에서 호주의 브라이스 총독 회견했지만, 그 때에도 중국 고속철도를 소개. "중국의 고속철 기술은 선진적이고 안전하고 신뢰성이 높고 비용면에서도 장점을 갖추고있다. 쌍방이 건에 대해 제휴를 검토하고 싶다"고 말했다.


 


중국의 고속철도가있는


3 개의 경쟁력


중국 고속철도의 경쟁력을 구성하는 기술 · 안전성 · 비용의 3 대 장점이다.


중국 철도 총 공사 (China Railway Corporation, 약칭 CR) 과학 기술 관리부의 周黎 부장은 "중국은 수년 동안 세계의 첨단 고속철도 기술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소화 함과 동시에, 그들을 배우고 도움 하고 자주 혁신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을 만들어 냈다. 이것은 세계 각국의 고속철도 기술력을 결집 한 것이다. 중국은 세계 각국의 고속철도 기술을 집약하는 능력과 경험을 겸비하고있다 "고 말했다 .


중국 고속철도의 영업 운행 거리는 이미 1 만 km에 육박하고있다. 편안하고 신속한 고속철도는 중국 사람들이 외출 할 때의 행복감을 크게 상승시켰다. 교토 滬高 속 철도 공사는 "올해 6 월 30 일에 교토 滬高 단 철도 (북경 - 상해 구간을 운행) 개통 2 주년을 맞았지만 승객 수가 전년 동기 대비 40 % 증가했다"고 밝혔다 했다.


중국 공정 원 회원으로 철도 전문가 王夢 恕 씨는 "중국의 고속철도 1 km 당 비용은 1 억 3000 만 위안 (약 21 억 3800 만엔)이다. 이것은 관리 비용과 철거 비용을 추가하여 도 1 km 당 약 2 억 위안 (약 32 억 9000 만엔)이므로, 일 · 영 · 독 등의 국가보다 저렴 중국의 고속 철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는 산업화의 혜택에서 추가 비용 이 인하됐다 "고 설명한다.


중국 고속철도의 해외 진출은 템포가 가속화되고있다. 최근 중국 南車 집단 공사 (CSR Corporation Limited, 약칭 CSR)은 이탈리아에서 수주 한 고속철도의 핵심 부품 인보기를 제공하게되었지만, 이는 중국의 고속철도의 핵심 부품이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을 의미하고있다. 지금까지도 중국 고속철 알루미늄 합금 차체 모듈이 유럽 지역에 판매 된 바있다.


베이징 교통 대학 경제 관리 학원 李紅 昌准 교수는 "고속철도의 전반적인 수출은 단순한 무역 수출이 아니라 경제와 무역, 금융 등의 다양한 요소와 관련 있기 때문에 양측 관리들이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필요가있다. 중국과 태국의 고속철도 제휴 모델이 형성되면 기타 국가에서의 보급에 기대된다 "고 말했다.


李准 교수는 "중국 시속 200 km와 250km의 고속철도는 응용면에서 꽤 성숙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높은 국제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대외 수출의 중점 분야가 될 것이다" 고 분석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