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중국의 인터넷 광고가 급격하게 신장

또때리봐 2014. 10. 30. 11:41

얼마 전 미국에서 상장 된 중국 인터넷 기업, 소후, 優酷, 망역 3 사가 모여 3 분기 순이익이 2010 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하는 호조 인 실적을 발표했다.


통계에 따르면,이 인터넷 기업 3 개사의 수익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인터넷 광고이다. 발표 된지 얼마 안된 분기 별 중국 인터넷 기업 광고 시장 모니터링 데이터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의 인터넷 광고 기업 시장 매출 규모는 3 분기에만 139 억 80​​00 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율이 83.1 %에 달하고있다.


  


인터넷 광고가 급격히 발전


 현재 구미의 채무 위기로 국내외 경제는 불경기 상태가 계속 많은 산업이 심각한 영향을 받고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광고 시장은 반대로 강력한 성장을 나타내고있다.


 인터넷 광고 업계는 왜 이렇게 크게 성장하고있는 것인가. 업계 인 분석에서는 이는 국내 인터넷 이용 인구가 증가하고있는 데 따른 요인이 크다. 어떤면에서는 인터넷 광고는 일종의 '립스틱 효과', '약간의 사치'이며, 경제가 불경기 상황에서도 줄지없는 강렬한 구매욕을 만족시키고있다.


 리서치 기관 아이 리서치의 보고서는 2009 년 많은 업계가 리먼 사태에서 비롯된 금융 위기의 영향을 받고있는 가운데 중국의 인터넷 광고는 반대로 상승, 연간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21.9 % 증가한 207 억 3000 만 위안에 달했다.


2010 년 중국 인터넷 광고 시장 규모는 321 억 2000 만 위안으로 2009 년에 비해 54.9 % 나 성장하고있어 2011 년 시장 규모는 468 억 80​​00 만 위안이 될 것이라고 예측되고있다.


 아이 리서치의 보고서는 2011 년 중국의 인터넷 광고 수입은 72 억 달러에 달해 68 억 달러의 신문 광고 수입을 추월하고있다. 인터넷 광고는 이미 향후 광고 산업의 주축이되어있는 것 같다.


  


광고비를보다 효과적으로


 그러나 급속하게 발전하고있는 가운데 중국의 인터넷 광고는 그 독단성, 무질서 특성을 드러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일상 인터넷에 연결하고있는 사이트를 열 때 종종 어떤 광고가 팝업 오지만, 사람들은 이러한 광고가 수컷 상품을 사고 싶지 않고, 광고비의 낭비라는 뿐만 아니라 사용자도 지루한 느낌이있다.


 미국 최초의 백화점 경영자, 백화점 왕으로 불린다 유명한 존 워너 메이커는 한때 "광고주는 광고에 지출 돈의 절반은 소용이 없다는 것은 알고있다. 둘 중 어느 반인지 모르겠어요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도 물론 광고 업계에 보편적으로 존재하는 현상이있다.


 "인터넷 광고에서도 정확한 마케팅을 실현하는 것은 가능하다"인터넷 광고 정보 기술 회사 "品友 互動 (Pin You) '의 CEO 黄暁楠 씨는"이른바'정밀 정확한 "은 매우 간단하고, 즉 인터넷 광고 및 사이트에 액세스하는 사용자와 일치 시키면 좋은 셈이다. 예를 들어, 만약 내가 당신이 동시에 신랑에 액세스하고 극소 다르지 않은 시간에 신랑을 열어도 당신과 내가 눈에하는 전혀 다른 광고라고하라 "고 해설한다.


 최근, 品友 互動가 자체 개발 한 광고 전달 플랫폼 "優弛 광고 게재 플랫폼"베이징에서 발표되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대량의 데이터에 근거한 기능 제공 형 광고 플랫폼으로이를 통해 사용자마다 다른 광고를 게재하는 모델이 가능하게되었다.


 


정확한 마케팅 사업 기회를 잡아


 "인터넷은 전통적인 미디어에없는 장점이있다"고 황씨는 말한다. 누구나 인터넷 열람의 흔적을 남길 것이며,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인터넷 발자취 - 검색 한 페이지 -를 수집, 분석하여 사용자의 흥미와 관심을 캐내 사용자 세그먼트 관리 한다. 사용자가 다시 인터넷에 연결했을 때 시스템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사용자에 맞춘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전달하는 것이다.


이렇게하면 매일 억에 가까운 액세스에서 클릭률을 3 ~ 4 배 높일 수있다. 인터넷 기업뿐만 아니라 광고주와 이러한 기술을 제공하는 인터넷 광고 회사 등 모두가 3 ~ 4 배 많은 돈을 벌고있다.


 또한 유 상거래 산업의 성장함에 따라 品友 互動 같은 회사에 더 많은 기회가 찾아왔다. 왜냐하면 유 상거래 기업은 누가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가, 누가 ROI (투하 자본 이익률)을 더 크게 줄지 누가 일을 주문하면 좋은가 등 더 직접적인 광고 효과를 추구 때문이다.


또한 포털 사이트도 최근에는 사용자의 세분화 및 타겟팅을 중시하기 시작 광고 공간을 게재 일자에서 판매하는 모델을 포기하고 타겟층마다 다른 요구에 더 많은 시도를하고 각 대상에 일치하는 광고를 게재하게되었다. 이 수 品友 互動 같은 회사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 포털 사이트 광고 공간을보다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된다.


 황씨가 밝혔다 곳에는 品友 互動은 현재 이미 淘宝 (타오바오 = 아시아 최대의 쇼핑 사이트)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淘宝 인 공간의 표시 형 광고에 경매와 같은 가격 경쟁 방식을 도입하는 것을 지원 하고 후원 임프레션 (광고 노출 횟수) 값을 겨루게 그로 인해 광고의 효율성과 광고 가치를 유효하게 끌어 올리고있다.


 황씨는 "광고의 타겟팅 정확도 기술면에서는 중국과 미국은 거의 싱크로하고 있지만, 단지 판매 방식과 업계 표준 등의 측면에서 중국과 미국에는 아직 큰 차이가있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것도 인터넷 광고 산업이 성장하면서 직면하는 과제라고 할 수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