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조엔 규모의 도시 교통 계획을 발표
18시와 2 개의 도시 카운티에 혜택
중국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가 발표 한 것은 승인시기가 2012 년 4 월부터 8 월까지의 것으로, 18시와 2 개의 도시 군에 이르고있다. 승인 된 것은 소주, 항주, 성도, 청도, 심천, 광저우, 닝보, 천진, 서안, 장춘, 석가장, 태원, 란저우, 상하이, 하얼빈, 심양, 하문, 상주 18 도시 궤도 교통 부설 하면 내몽고 呼包 턱 지구와 강소 연해 도시 군의 두 도시 간 철도 계획이다. 도시 간 철도 계획 중 전자에는 후호호토, 빠오토우, 오르 도스의 3시를 포함하고 후자는 난징, Zhenjiang, 상주, 무석, 소주, 양주, Taizhou, 난퉁 8시가 포함된다.
10 조엔이 사람들의 생활과 경제 성장의 문을 억지로
이 10 조엔 규모의 투자를 어떻게 보는가.
위원회 종합 운수 연구소의 구오 작은 碚所 장은 "이 8000 억 위안에 대해 우리는 냉정하게 봐야합니다"로 다음과 같이 말하고있다. "국가가 도시 궤도 교통 부설에 투자하는 것은 도시 교통을 개선하고 사람들의 생활에 혜택을주는 당연한 행위이지만,이 10 조엔이라는 숫자만큼을 채택하고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도시 궤도 교통 부설 프로젝트는 보통 몇 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번 계획이 승인 된 뿐이지 즉시 투자가 행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하반기 도시 궤도 교통 부설에 투자 가 어떻게되는지 지금의 시점에서는 모릅니다. 그래서 현재는이 10 조엔 규모의 투자 효과를 제대로 평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칭화 대학 경제 관리 학부의 주 립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하고있다. "이번 투자는 가치있는 것입니다. 뜻 깊게 민생과 경제 성장을 모두 고려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국가가 인프라에 투자 할 경우 투자 대상을 선별해야한다는 일면이 확실히 있습니다. 그러나 도시 궤도 교통에 대한 투자는 효율이 좋고, 투자의 특별 조처 효과도 명확 관련 하류 기업의 발전도 촉진하고 안정 성장에 대한 효과도 분명 있습니다. 다른 측면에서, 도시의 팽창으로 도시 궤도 교통 부설 요구는 절박한 있기 때문에 이번 투자는 적당하고, 사람들의 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것으로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
그러나 도시 궤도 교통 누워 지방 정부의 재정 상황에 따라 이루어져야하며, 투자 충동과 그것을로 인한 향후의 경제 과열과 구조 문제를 방지한다고 제기하는 경제학자도있다.
도시 간 교통 병목 현상 해소 기대
이번 발표 된 도시 궤도 교통 계획은 청두 지하철 3 호선이 올해 4 월에 승인되었으며 조기에 승인 된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이미 계획이 발표되고있다. 지하철 3 호선이 완공되면 청두시에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을까.
청두 지하철 사이트에 "청두 지하철 3 호선 1 기 공사 환경 영향 보고서 (요약 판)」에 따르면, 3 호선은 1,2,4 호선과 함께 '미'자를 그리는 형태로 부설 된 청두시의 궤도 교통의 주요 간선이다. 3 호선 공사 부설 및 시작하여 자동차 배기 가스 오염과 소음 문제는 분명히 감소하고 생태 환경을 더욱 개선 할 수있다. 또한 시내 중심의 배치의 합리화를 추진하여 시내 중심과 주요 도심 지역에있는 공업 기업의 교외에 이전에 따른 도시의 영원한 녹지 확보에도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게된다.
또한 내몽고 발전 개혁위원회 산업 협조 처 張広 収処 장은 "후호호토, 빠오토우와 오르 도스 3시 사이에는 조밀 한 교통망이 없기 때문에 呼包顎 도시 군의 발전을 제약하는 요인이 있다. 이번 내몽고 呼包 턱 도시 간 철도가 승인 된 것으로, 3시의 교통 병목 현상을 해결 할 수있을 전망이다. 발전 개혁위원회가 제공 한 계획안에서는 3 도시 간 기존 철도를 충분히 활용하면서 도시 간 열차를 운행하는 기반에 서 새로 빠오토우에서 오르 도스까지의 연장 거리 약 162 킬로미터의 도시 간 철도를 부설 .2012 년부터 2015 년까지 우선 빠오토우 - 오르 도스 선 의 동성에서 오르 도스 공항 간 연장 약 52 킬로미터를 부설하고 미래에 더 후호호토에서 빠오토우, 후호호토에서 오르 도스까지 도시 간 철도를 부설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