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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레스토랑이 서민 파에 전업

또때리봐 2014. 10. 22. 11:00

최근 중국 국내의 요식업 소비 열이 계속 떨어지고있다. 중국 물류 구매 연합회 중국 국가 통계국 서비스업 조사 센터가 발표 한 최신 데이터는 분기 음식업 최신 구매 담당자 지수는 2 개월 연속 하락 해 50 % 이하로 추이하고 있으며, 음식업 사업 활동 예상 지수는 42.3 %까지 떨어 데이터에서 조사를 시작한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있는 분석은 음식업 구매 담당자 지수의 하락은 중앙이 제창하는 "절약의 힘써 함"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고하고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절약 힘써"는 낭비를 억제하는 것만으로 소비를 손상시킬 수 없다고 지적한다. 음식 관련 기업은 발전 구상과 작풍을 전환하고 서비스 모델 체인지를 실시해, 대중화 음식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해야한다.




고급 음식점에 예약 취소 파


중앙이 "8 항목 규정」라는 방법으로 변경한다고 발표하고 많은 도시의 고급 레스토랑에 주문 수의 감소 · 연회 예약 취소 등의 상황이 출현했다. 하이난 ​​호텔 레스토랑 협회 陳恒 비서장에 따르면, 많은 음식점에서 섣달 그믐 식사 예약이 취소되고 일부 레스토랑에서는 절반의 개인 실이 취소 된 것이다. 이 취소 된 연회는 대부분이 정부 기관과 기업의 망년회 · 신년회 연회이었다.


보도에 따르면 광저우에서 직업 관련 연회를 매도로하고있는 호텔 별실은 예약 율이 20 %에도 미치지 않는다. 레스토랑의 주인은 "우리는 22 인실이 있지만, 지금은 매일 같이 딸랑이이다. 현재는 90 % 이상의 상용 예약 취소 또는 개실 아니라 홀 좌석으로 변경되었다 "고 설명했다.


국가 통계국의 데이터는 올해 1 ~ 2 월 중국의 요식업 수입은 4030 억 위안 (약 6 조 5000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4 % 성장했다는 것을 보여주고있다. 그 중 기준 액 이상 기업 (기관)의 음식 수입은 1278 억 위안 (약 2 조 600 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 % 하락하고 성장률은 사상 최저를 기록했다. 중국 음식점 협회 (China Cuisine Association)의 조사 보고서는 중앙이 절약에서 일하기를 힘 쓰며 보이지 의한 낭비에 반대를 호소 한 이래, 전국에서 60 % 전후의 음식업자에게 취소가 잇따라 그 중 에서 취소 율 20 % 이상의 업체가 10 %를 초과했지만 그 업체의 대부분은 고급 레스토랑을 별있는 호텔이었다.


일그러진 번영은 오래 가지 않을


음식업 구매 담당자 지수 하락에 대해 "8 항목 규정」에 의한 것이라고 결과를 붙이는 사람도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중앙이 제창하는"절약 힘써 "확실히 고급 상용 연석을 감소 시켰지만, 음식업 이용 감소의 근본 원인이 아니다."절약 힘써 "의 풍조는 고급 레스토랑에 대해 단기적으로 움직임을 취할 수 없게하고 있지만, 대량의 허세에 의한 낭비 · 공비에 의한 소비를 억제하고, 해당 업계의 일그러진 번영을 떠오르게했다. 긴 안목으로 보면, 음식 업계의 안정적인 발전 에게 도움이된다 "고 지적했다.


상무부 전 부장 陳徳銘 씨는 "음식의 낭비를 억제하는 것은 음식 업계가 회피하지 말라 사회적 책임이다. 화려한 음식 불필요한 사치품은 어떤 종류의 음식 업체에 일그러진 번영을 이끌어 낼지도 모른다 그러나 결코 오래 가지 않는다. 서민에 대한 배려가 우선이라는 정신을 貫き通さ해야 지적인 소비에 의하여 중국 음식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실현 될 수없는 것 "이라고 지적한다.


""중앙 8 항목 규정」이 실력있는 업체에 미치는 영향은 작고 정말 영향을 받고있는 것은 너무 높은 부가가치를 붙이고, 과도한 포장을하고있는 업체입니다 "라고 남경 국 유카 문화 전파 유한 회사의 주 義玲 이사는 말했다. 이것은 음식업이기구의 조정을 할 계기가되어, 시장의 수요에 적합한 확실한 위치에있는 기업은 흡수 합병이나 모델 체인지의 기회이다.


음식업 관계자는 "경영 비용의 업 이야말로 경영난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광주 市越 수수 구 음식업 상회 길이 喩子 회장은 "월급 · 점포의 임대료 · 수도 광열비와 동질화 경영의 현상은 아랫 고급 레스토랑 업계가 곤경에 빠졌다 가장 주된 원인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목하 음식업의 연간 임대 비용의 증가 폭은 8 % 전후이다. 2012 년 상반기 인건비는 10 % 전후 상승으로 25 %에 달하는 곳도있다. 재료 비용은 평균 약 10 % 증가하고있다.


대중화 서비스 시스템 구축


"백성은 음식을 습득해도 하늘과 이루는" 전문가는 "음식업은 고급 상용 잔치를 판매하고 폭리를 탐한다는 생각 고쳐 많은 서민의 서비스를 제대로 문장으로 노동 효율 · 주방의 표준화 및 제품의 표준화 등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도모한다 "고 지적한다. 진씨는 "많은 음식 관련 기업은 실정에 맞는 성장의 개념과 성장 양식으로 전환하고 대중화 음식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주력해야한다. 각지의 사업 주관 부서와 업계 단체 아침 식사 사업, 지역 사회의 간이 식품, 직장 단체 식사를 포함한 서민의 음식을 음식업 성장의 중요한 포인트로서 파악해 체인 경영 일괄 배송 서비스의 성장을 가속시켜 집약적으로 음식업의 성장 수준을 높일 필요가있다 "고 강조했다.


현재 각지의 고급 레스토랑 자존심을 벗어 던져 야한 이야기​​ 스스로 중급 요리와 서민적인 요리를 개발하고, 독실 최소 주문 금액의 폐지 · 음료 반입 허용 등의 조치를 내놓은 서민 시장 중에서 이익 을 만들어내는 것을 발굴 시작했다. 중국에서 필두 민영 레스토랑 "湘鄂 정"최근 전반적인 전신, 즉 대중화 음식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고급 해산물 요리를 메뉴에서 제외했다. 광주시 음식 상업위원회 병동 또한 삶 회장은 "광주의 레스토랑 업계가"큰 점포에서 작은 점포에 고급에서 중급으로, 개인 실에서 홀로 '라는 슬로건을 제출했다 "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음식의 소비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부근에서 연구를 할 필요가있다"고 지적한다. 진씨는 "맥도날드, 켄터키, 대만에서 온 용화를 포함하여 전화를 걸면 바로 집까지 배달 해준다. 그러나 중국 국내의 많은 음식 업체는 아직하고 있지 않다. 그들도 그것을 배우고 취하고 해줄 것을 희망한다. 우리는 올해도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 특수 가사 등의 서비스도 포함한 모두를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장려 해 나간다. 중국은 상품 소매 총액에 대해 올해는 14 % 안팎의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직 일정의 전망은있다 "고 말했다.